当前位置:起点学习辅导网培训频道外语培训 外语学习韩语学习韩语阅读“关掉计算机”(一)

“关掉计算机”(一)

08-08 12:48:16浏览次数:126栏目:韩语阅读
标签:韩语阅读翻译,中韩对照,韩语学习, “关掉计算机”(一),

  세계 최대 인터넷 검색업체 구글을 이끄는 에릭 슈미트 회장은 디지털 시대의 도래로 명예와 돈을 함께 거머쥔 기업인이다. 컴퓨터공학 박사 학위를 받은 뒤 선마이크로시스템스의 최고기술책임자(CTO)와 리눅스업체 노벨의 최고경영자(CEO)를 거쳐 2001년부터 구글의 경영을 맡고 있다.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에게 기술 분야를 조언할 만큼 정치적 영향력도 있다.

  컴퓨터 혁명의 수혜자인 슈미트가 최근 펜실베이니아대 졸업식 축사에서 아날로그적 삶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그는 6000여 명의 졸업생들에게 당분간 컴퓨터의 가상세계에서 벗어나 현실에서 진정한 인간관계를 만들어가는 삶을 살아보라고 충고했다. 특히 어떤 것도 손자가 첫걸음을 뗄 때 손을 잡아주는 기쁨을 대신할 수 없다면서 컴퓨터를 끄고 휴대전화를 내려놓으면 우리 주위에 인간이 있음을 발견하게 된다고 강조했다. 슈미트는 할아버지와 손자를 예로 들었지만 직장에서 퇴근해 오랜만에 아들딸을 품에 안아주거나, 함께 땀 흘려 일한 회사 동료나 선후배들과 인간적인 교류를 하며 마음을 터놓고 성취의 희열 을 맛보는 일도 마찬가지일 것이다.

  일본의 피터 드러커로 불리는 경영학자 노나카 이쿠지로 히토쓰바시대 명예교수 역시 현장과 인간을 중시한다. 그는 개념화되고 언어로 표현된 형식지 못지않게 경험을 통해 축적된 암묵지를 강조하면서 도제 제도를 통한 경험적 지식의 전수가 유용하다고 말한다. 각 분야에서 진정한 리더가 되자면 현장과 이론을 끊임없이 연구하면서 혁신을 일으키는 리더십이 필요하다. 그러기 위해서는 철학 역사 문학 등 폭넓은 교양과, 인간을 이해하는 능력이 요구된다. 실제로 컴퓨터를 이용한 기술적 분석에 치중했던 미국 등 서구 학계에서도 최근 현실에 눈을 돌리는 움직임이 두드러진다.

  컴퓨터 혁명이 현대세계에 가져온 긍정적 영향은 막대하다. 하지만 젊은이들이 너무 가상생활에 매달려 현실의 인간관계에 소홀해지는 부작용을 낳았다. 아무리 기술적 진보가 가속화하는 디지털 시대라지만 인간의 본질까지 달라지진 않는다. 가끔은 컴퓨터를 끄고 주변의 살아있는 인간에 관심을 기울여보라는 말이 가슴에 와 닿는다.

www.qidian55.com   埃里克 E. 施密特是引领世界最大因特网搜索引擎的董事长,也是因数字时代的来临同时收获名誉与金钱的商人。他被授予电子计算机工程学博士学位后,先后担任Sun Microsystems的首席技术官(CTO)和Linux Novell公司的首席执行官(CEO),并于2001年开始接管谷歌。他还给美国总统奥巴马提出技术领域的建议,可见其政治影响力也相当。

[1] [2]  下一页

,“关掉计算机”(一)
《“关掉计算机”(一)》相关文章
给资讯打分:
网友评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