当前位置:起点学习辅导网培训频道外语培训 外语学习韩语学习韩国文化韩国风俗和礼仪(2)

韩国风俗和礼仪(2)

08-08 12:57:03浏览次数:762栏目:韩国文化
标签:韩国文化历史,韩国饮食文化,韩国生活文化, 韩国风俗和礼仪(2),

  음식을 먹을 때에는 보통 어른들은 어른들끼리(伙儿,们), 아이들은 아이들끼리, 여자는 여자들끼리 앉아서 먹는다. 그러나 나이 많으신 분들과 나이 적은 사람들이 한 자리에 같이 앉게 되는 경우(境遇)도 있다. 이런 경우에는 나이 많은 분들이 먼저 상좌(上座)에 앉은 다음 나이 적은 사람들이 앉는다. 어른들이 수저(匙和筷)를 들기 전에 먼저 먹는 것은 버릇이 없는 사람이다. 그리고 소리를 내면서 먹으면 안 되고 맛있는 반찬(菜肴)은 어른들에게 양보(让步,谦让)를 한다. 그리고 음식을 다 먹었어도 어른들이 수저를 놓(放下)을 때까지 자리에서 움직이(动)지 않는 것이 예의이다.

  한구에서는 백일, 돌, 생일, 결혼식, 환갑, 진갑 같은 날에 늘 많은 손님들을 초대한다. (周岁,花甲,金甲)

  잔치(宴会) 집에 갈 때에는 축하하는 뜻(意思)으로 적당(适当)한 선물을 가지고 가는 것이 예의이다. 어른의 새일이나 환갑, 진갑 같은 특별한 날에는 술이나 고기 또는 그분이 좋아하실 적당한 물건을 가지고 가는 것이 좋다. 때에 따라서는 돈도 괜찮다. 백일 날이나 돌날(周岁生日) 같은 때에는 장난감(玩具)이나 옷 같은 것이 좋다.

  그리고 특별한 날이 아니고 그냥 방문(访问)할 때나 초대를 받았을 때는 꽃이나 과일(水果), 과자(糖果,点心) 정도(程度,左右)가 좋다.

  병원에 입원(入院)한 환자(患者)를 방문할 때 대개(大概) 꽃을 많이 가지고 가는데 한국에서는 노란(黄) 꽃을 가져가지 않는다. 사람이 죽으면 상복(丧服)을 노런 베(麻)로 만들고 장례식(葬礼式的) 때는 희(白)고 노란 꽃만 사용하기 때문에 병원에 갈 때에는 노란 꽃을 가져가지 않는다고 한다.

  상가(丧家)에 갈 떼에는 보통(普通) 화환(花环)이나 조의금(吊意金)을 가져가는데 조의금은 횐 봉투(封套)에 넣어 부의(赙仪) 또는 근조(谨吊)라고 써 가지고 간다. 옷은 희(白)거나 검(黑)은 옷이 좋고 눈에 잘 뜨이(显眼)지 않는 색도 괜찮다.

  그런데 근래(近来)에 와서는 외국의 예절과 풍숩이 많이 들어와서 한국 예절에 많은 혼란(混乱)을 가져 왔고 옛 풍습들이 차츰(渐渐) 사라져(消失) 가고 있다.

  单词:
  예절(명)礼节,礼貌
  불리다(동,자)被称为
  아랫사람(명)晚辈,下级,部下
  혼상(명)婚丧
  집안(명)门户,近亲,屋里
  상사(명)上司,上级
  지도자(명)领导者
  제도속(명)制度下
  엄격하다(형)严格
  짓다(동,타)做(饭),写作(文章,诗),缝制(衣服),盖(房屋)
  밑(명)(长辈的)膝下,底,底层
  절대(부)绝对
  순좋하다(동,자)顺从,服从,俯首帖耳
  꼬다(동,타)盘(腿)
  안되다(동,타)不行,使不得
  경우(명)情况,现象
  옛날(명)古时候
  웃어른(명)长辈
  이웃 간(명사구邻居之间)
  제례(명)祭礼

[1] [2] [3] [4]  下一页

,韩国风俗和礼仪(2)
《韩国风俗和礼仪(2)》相关文章
给资讯打分:
网友评论: